2010년 6월 3일 목요일

소셜미디어의 사회적 영향

우리가 미디어다!

소셜 미디어가 보편화되기 전까지 일반 개인이 미디어 생산과 소통 창구에 참여할 수 있는 수단은 극히 제한적이었다. 그러나 소셜미디어의 등장으로 미디어와 개인의 관계는 완전히 혁신적으로 바뀌었다. 그동안 수동적인 컨텐츠 수용자였던 대중이 컨텐츠와 생산, 유통에 참여하는 미디어의 역할을 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의 일상을 획기적으로 바꾸어놓을 것이다.
우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Social Soucing 방식이 업무의 방식을 크게 바꾸어 놓을 것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개인 미디어로서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개개인이 늘어날 것이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교육 방식의 확장과 커뮤니티 구축도 원활하게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댓글 4개:

  1. 잘 읽었어, 구영아. 그런데 내 개인적인 생각에 너는 심층적인 글을 잘 쓰는 것 같으니까 혹시 어떤 부분을 좀 더 자세히 써줄 수 있겠니? 궁금하다!^^^^^^^

    답글삭제
  2. social sourcing이라는 용어는 처음 듣는다. crowd sourcing과 같은 뜻으로 썼니?

    답글삭제
  3. 어렵네요.. 좀더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합니다.

    답글삭제
  4. 글을 다시 읽어보니 무한히 무안하네요. ㅋㅋ
    본문의 social sourcing은 crowd sourcing을 뜻합니다. 급하게 쓰다 보니까 이런 실수를 하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