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3일 목요일

소셜 미디어의 사회적 영향

오락
엔터테인먼트에 있어 소셜 미디어는 내가 어떠한 오락적인 컨텐츠를 즐기는 지를 다른 사용자들에게 표현함으로써, 하나의 자기 PR수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즐겨듣는 singer의 페이지를 등록한다던지, 내가 좋아하는 영화의 동영상을 링크해 올린다던지 함으로써, 그 사용자는 어떠한 오락적 취향을 가졌는지를 예전보다 쉽게 알 수 있게 해준다.

정보-트위터
소셜 미디어는 정보 습득의 측면에 있어, (이것 역시 오락과 마찬가지로) 자신이 얻고 싶은 정보만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원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우리는 강제적으로 특정한 방송사의 이야기를 들을 필요가 없어졌다. 하지만 결코! 예전에 얻었던 것보다 정보의 양이 적다거나 질이 낮다고 볼 수는 없다.

교육
교육적 측면에서 소셜 미디어는 더 이상 학교에서만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이 접속 가능한 어느 곳에서든 접근 가능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효율적으로 더욱 유리하다.

인간관계
오프라인 상에서의 인간 관계가 더 친밀하게 이어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면서,
거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과도 쉽게 친구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됨으로써
인간관계의 폭 자체를 넓히는데 상당히 기여했다고 생각한다.

댓글 4개:

  1. 소셜 미디어의 역할에 대해 잘 설명 해주신 것 같습니다.
    특히 다른 것보다 오락측면에서는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설명이 생생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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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주희야! 잘 읽었어!^^^^^
    오락 부분을 특히 재미있게 읽었어. 나는 생각지 못했던 부분인데 네 글을 보니까 많이 공감이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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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주희가 빠른 글솜씨로 쫘~악 정리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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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저는 정보의 관한 글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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