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지성의 발달은 지식의 비대칭적 소유를 기반으로 활성된 사회계층질서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가?
집단지성의 발달은 개인이 가진 제한된 지식을 뛰어넘는 획기적인 지식을 창출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많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지식을 공유하여 생성한 결과물은 그들의 선생님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일수도 있다.
또한 집단지성의 발달은 배움의 기회가 남녀 차별없이 거의 평등해진 현 사회에서, 지식의 비대칭적 소유로 인한 사회계층질서, 특히 성별 지식소유에의해 생긴 사회계층 질서를 완화하고 있다고 본다.
김잔듸님은 주제가 넘어갈수로 체력의 저하가 눈에 보이네요.. 점점 뒷받침할 이유들이 빈약해 집니다.
답글삭제ㅎㅎ안민혁님이 약간 악플 비슷하게 썻네요.ㅋㅋ
답글삭제빠른 시간내에 쓴 건데, 데놓고 빈약하다고 하시면 보는 사람이 좀 부담스러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뭔가 아쉽습니다. 사회계층 질서에 대한 설명을 잘 알기 쉽도록 좀더 자세히 썻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잔듸가 이 주제를 다루면서 시간의 압박을 많이 받은 모양이다. 좀 더 시간을 주지 못해 미안하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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